집 지을때 컬러스틸 (외장 마감재) 문의


집 지을때 컬러스틸 (외장 마감재) 문의

0 개 1 키위왕자
안녕하세요.

집을 지으려고 이것저것 알아보고있는데,
건축회사에 문의해보니, 외장자재중 컬러스틸이 가장 저렴한 옵션이라고 하시더라구요..  벽돌을 더 선호하기는 하는데, 재료비나 인건비, 스캐폴딩 등으로 비용이 더 비싸더라구요.

컬러스틸의 유지보수나 수명은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수명이 30년이라고하면, 30년후에 다시 외장자재를 교체해야 하는건가요? 컬러스틸이 최근에 많이 지어지는거 같은데, 정보찾기가 힘드네요.
 
유지보수나 수명 측면에서 어떤지 아시는분 부탁드립니다


Source link
Previous Article

그루터기에 난 버섯

Next Article

급하게 삼겹살 비싸게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