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와이프 궁굼합니다.
0 개
7
1분전
아침엔사과
의료건강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4개월 된 임산부 인데요
미드와이프를 지정해서 만남을 가지고 있는데
너무 불편 합니다.
근데 한국에는 없는 시스템 이고 미드와이프가 처음인지라 이게 보통인지 모르겠어요.
일단 임신4주 때 처음 미팅 했을때만 1시간 정도 상담을 했고
몸무게 혈압측정 소변검사 등은 없었습니다.
병원에서 제가 먼저 피검사한게 있었구요
그 후 얘기해서 7주차에 애기 초음파가 있었고
10주차에 두번째 진료가 있었습니다.
상담만 30분하고 약을 타고 끝났고
12주차 다운증후군 검사 초음파 예약
그리고 이번 15주차에 진료 예약을 해뒀습니다.
문제는
총 두번의 만남
1. 첫번째 진료 두번째 진료 때 혈압검사, 소변검사, 몸무게 측정 안함.
2.두번째 진료때 스캐닝 , 피검사 설명 잊어버린건지 얘기 안해줌.
3.두번째 진료때 딱 30분만 상담하고 급히 끝냄.
4.진료 날짜번경을 원하는 문자가 있었는데 How are you? 하고 물어보고 날짜변경 가능한지 물어봐서 몸상태 체크하는줄알고 입덧이 너무 심해서 힘들다, 라고 문자 했는데. 그에 대한 피드백은 하나도 안해줌.
5.처음 진료빼고 두번째 세번째 진료예약 해놓고 날짜변경 한 번 시간변경 한 번 있었음.
이유도 설명 안 하고 스케줄 변경 가능한지 물어봄.
6.이번 진료차에 시간 변경을 원해서 그럼 우리가
진료 할 시간이 충분하냐 했더니 충분 하다 함 30분이라고. 처음 진료만 1시간이고 항상 진료시간은 30분이라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다른 블로그에 봤을땐 다들 넉넉히 30분 ~ 1시간 진료 보신다는데 제 미드와이프는30분 이라고 합니다.
7.바쁜건지 자꾸 해야 할 일을 잊어버림.
8.문자 메세지를 하면 몇 시간 후나 다음 날 답장오거나 이틀 동안 안 온 경우도 있음.
(불편해서 문자 거의 안함. 지금까지 3번정도.)
9.초기 상담때 임신해서 기분이 너무 예민하다하니 의사 gp한테 약을 타먹을수 있다함. 그럼 나을거라고
10.내가 원하는 약이나 비타민을 잘 안 주려고함.
왜지? 아이런약을 달라했더니 너가 피검사에서 아이런이 부족하던가? 이러면서 확인 안하고결국 안 줌.
11.피검사 하러가서 1시간 30분 걸려 들어갔는데, 미드와이프한테 메일로 받아야하는게 있는데 그걸 안보냈다며 보내라고 함. 그래서 전화해서 서류받고 기다렸다 다시 뽑으러 들어감.
일단 미드와이프 만나는시간이 30분 밖에 안되는게 보통인지
혈압검사 소변검사 몸무게 측정 안하는것도 보통인지
비타민이나 원하는 약을 말하면 꼭 먼저 안주려는 쪽으로 얘기를 합니다. 이유가 뭔지
돈이 미드와이프 한테서 빠져 나가나요?
만나면 항상 웃긴하는데 거짓 웃음 같고
문자 연락도 너무 안되고
문자 연락은, 한 번 이틀 답 없던 후 에 답장 좀 했음 좋겠다고 말하니 미안하다며 그 후로는 5분 ~ 30분 안 에는 답을 줍니다.
일단 제가 너무 불편하고 커뮤니케이션 도 안되는거 같아서
다른 분들 미드와이프 는 보통 어떤지 궁굼합니다.
원래 보통 안부 연락도 안하나요?
산모 건강상태나 기분이 어떤지도 안물어보고?
뭐 이런건 바라지 않더라도 본인 할 일은 제대로 했음 좋겠는데
개인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미드와이프 변경하고 싶은데 또 누구를 구할지 쉬운지 또 더 별로면 어떡하나 싶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ㅜㅜ
미드와이프를 지정해서 만남을 가지고 있는데
너무 불편 합니다.
근데 한국에는 없는 시스템 이고 미드와이프가 처음인지라 이게 보통인지 모르겠어요.
일단 임신4주 때 처음 미팅 했을때만 1시간 정도 상담을 했고
몸무게 혈압측정 소변검사 등은 없었습니다.
병원에서 제가 먼저 피검사한게 있었구요
그 후 얘기해서 7주차에 애기 초음파가 있었고
10주차에 두번째 진료가 있었습니다.
상담만 30분하고 약을 타고 끝났고
12주차 다운증후군 검사 초음파 예약
그리고 이번 15주차에 진료 예약을 해뒀습니다.
문제는
총 두번의 만남
1. 첫번째 진료 두번째 진료 때 혈압검사, 소변검사, 몸무게 측정 안함.
2.두번째 진료때 스캐닝 , 피검사 설명 잊어버린건지 얘기 안해줌.
3.두번째 진료때 딱 30분만 상담하고 급히 끝냄.
4.진료 날짜번경을 원하는 문자가 있었는데 How are you? 하고 물어보고 날짜변경 가능한지 물어봐서 몸상태 체크하는줄알고 입덧이 너무 심해서 힘들다, 라고 문자 했는데. 그에 대한 피드백은 하나도 안해줌.
5.처음 진료빼고 두번째 세번째 진료예약 해놓고 날짜변경 한 번 시간변경 한 번 있었음.
이유도 설명 안 하고 스케줄 변경 가능한지 물어봄.
6.이번 진료차에 시간 변경을 원해서 그럼 우리가
진료 할 시간이 충분하냐 했더니 충분 하다 함 30분이라고. 처음 진료만 1시간이고 항상 진료시간은 30분이라는데 이게 맞는건가요? 다른 블로그에 봤을땐 다들 넉넉히 30분 ~ 1시간 진료 보신다는데 제 미드와이프는30분 이라고 합니다.
7.바쁜건지 자꾸 해야 할 일을 잊어버림.
8.문자 메세지를 하면 몇 시간 후나 다음 날 답장오거나 이틀 동안 안 온 경우도 있음.
(불편해서 문자 거의 안함. 지금까지 3번정도.)
9.초기 상담때 임신해서 기분이 너무 예민하다하니 의사 gp한테 약을 타먹을수 있다함. 그럼 나을거라고
10.내가 원하는 약이나 비타민을 잘 안 주려고함.
왜지? 아이런약을 달라했더니 너가 피검사에서 아이런이 부족하던가? 이러면서 확인 안하고결국 안 줌.
11.피검사 하러가서 1시간 30분 걸려 들어갔는데, 미드와이프한테 메일로 받아야하는게 있는데 그걸 안보냈다며 보내라고 함. 그래서 전화해서 서류받고 기다렸다 다시 뽑으러 들어감.
일단 미드와이프 만나는시간이 30분 밖에 안되는게 보통인지
혈압검사 소변검사 몸무게 측정 안하는것도 보통인지
비타민이나 원하는 약을 말하면 꼭 먼저 안주려는 쪽으로 얘기를 합니다. 이유가 뭔지
돈이 미드와이프 한테서 빠져 나가나요?
만나면 항상 웃긴하는데 거짓 웃음 같고
문자 연락도 너무 안되고
문자 연락은, 한 번 이틀 답 없던 후 에 답장 좀 했음 좋겠다고 말하니 미안하다며 그 후로는 5분 ~ 30분 안 에는 답을 줍니다.
일단 제가 너무 불편하고 커뮤니케이션 도 안되는거 같아서
다른 분들 미드와이프 는 보통 어떤지 궁굼합니다.
원래 보통 안부 연락도 안하나요?
산모 건강상태나 기분이 어떤지도 안물어보고?
뭐 이런건 바라지 않더라도 본인 할 일은 제대로 했음 좋겠는데
개인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미드와이프 변경하고 싶은데 또 누구를 구할지 쉬운지 또 더 별로면 어떡하나 싶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ㅜㅜ
Source lin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