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연금신청 이렇게 신청하면 됩니다.
0 개
1
35초전
dftxp
법세무수당
저희부부는 생년월일이 기록상 동년동월로 되어 있어서
수급일 개시 3개월전인 작년말에 신청을 해서 잘 받고 있습니다.
연금 신청을 제가 저희 집사람 것은 온라인으로, 본인 제 것은 미팅일자 잡은 후 직접 W&I에 가서 했는데
어려운 것은 하나도 없구요.
사전에 W&I 에서 이민성에 입,출국일(뉴잘랜드 체류, 20일) 요청을 위한 최초 입국일, 워크비자 발급일, 영주권 발급일 등 기초 서류인데 정확히 기억이 안난다면 대략하시면 되구요
기타, IRD 소득세 신고서류(있다면), 한국내 연금 수급여부, 수급 은행계좌, IRD No, 부부 결혼 기념일 지극히 간단한 것들 정리해서 가지고 직접 Mymsd 이든 W&I 에 약속잡고 가셔서 하시면 돕니다.
본 욘금 신청은 영주권 심사듯이 자격을 신청하는 것이 아니고 도움을 국가가 도와주는 것이라서 여기서 체류일 기준 10년 자격이 되신다면 걱정없이 직접이든, 온라인이든 신청하시면 수급이 됩니다.
저도 수급전 몇 개월전부터 궁금도 하나 혹시나 조바심에 많이도 여기저기 여쭤봤는데 별것이 아니고 제가 현재 신청한지 몇개월이 안되었기에 혹시나 몰라서 당시 준비했던 과정이나 서류는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쪽지주시고 오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Source lin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