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 미싱 고수님께 여쭙니다.
0 개
4
1분전
ceripianora
수리
오랫 동안 안 쓰던 브라더 미싱을 최근 다시 쓰려고 하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미싱 제원은 브라더 SL2125입니다.
윗실을 이용해서 밑실을 끌어 올리는 작업까진 다 되는데요.
막상 기계를 작동하면 기계는 잘 돌아가는데 작업이 전혀 안 되네요.
밑실은 기계가 작동 되면서 실이 풀려납니다만 윗실에 운제가 있어요.
자세히 살려 보니 윗실이 끊어지는 게 아니라 풀려 버리네요.
끊어지는 현상은 오래 전에도 있었으나 이번은 끊어지는 게 아니라
감쪽 같이 윗실이 바늘에서 풀려 나 있어요.
그리고 자세히 보니 페달을 밟고 작동을 할 때 아래실 쪽은 잘 돌아 가는 반면
윗실쪽은 실타래 조차 아예 안 돌아 갑니다. 실이 바늘에서 빠져 나와 그렇겠죠.
내부에 끊어진 실들이 작동을 막아서 그런지 모르겠고요
유튜브나 구글링을 암만 해봐도 이 문제에 대해선 언급이 없네요.
장력 조절이니 뭐니 참 많이도 해 봤어요 어쨌든
끊어지는 게 아니라는 건 분명한 것 같고 정말 묘합니다.
집이 북쪽이 아니라서 가지고 가기고 그렇고요, 고수님들의 의견을 부탁 드려 봅니다.
감사힙니다^^
Source link




